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다잉입니다.

 

오늘의 명언, 마음의 양식 한 줄

Make your own recovery the first priority in your life.

당신 자신의 회복을 인생 최우선으로 삼으라.

 

- Robin Norwood


  저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걸 꼽으라면 건강이라고 말할 것 같아요. 신체적으로 건강한 것만이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건강한 것까지 포함해서 말이죠. 십대 때는 몰랐는데 이 건강함이 모든 일의 기초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전 가만히 있는 걸 못 버티는 성격이라 학창시절에도 체육시간을 너무 좋아했고 지금도 없는 일을 만들어서 움직이는 게 일상이에요. 그래서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는데 운동하는 게 너무 재미있는 나머지 너무 과하게 해서 몸에 이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도 쉬지 않고 운동한 게 증상의 원인인 줄도 모르고 바보같이 운동을 더 하면 나을 거라고 생각하고 계속 운동만 했어요. 그러다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나서 바닥에 발을 디디는데 정말 끔찍한 통증이 발바닥부터 골반까지 타고 올라오는 거예요. 너무 아파서 정상적으로 걸을 수가 없었습니다. 제 몸만큼의 하중만 실려도 발바닥이 비명을 지르는 것만 같았어요. 지금 돌이켜보니 정말 웃기긴 한데 이때까지만 해도 '아 이제 더 이상 내 몸을 막 쓰면 안 되는 그런 나이가 된 건가' 하는 생각을 했지 운동을 조금 멈추고 몸에게 쉴 시간을 줘야겠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 즈음 이런저런 이유로 아무것도 안 하고 강제로 운동을 쉬게 되었어요. 그렇게 일주일 정도를 보내고 나니 정말 거짓말처럼 아픈 곳 하나 없이 멀쩡해졌습니다. 무릎도 정자세로 걷기 힘들 정도로 통증이 있고 시큰시큰한 느낌이 들었는데 언제 그랬냐는 듯이 나았어요. 한편으로는 정말 신기하기도 했지만 그제서야 깨달았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휴식과 회복을 경시했다는 사실을요. 스무살 땐 정말 밤을 새고도 그 다음날에 아무렇지 않게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게 가능했는데 지금 그렇게 하라고 하면 분명히 어딘가가 고장나 있을 겁니다. 예전 글에서도 했던 말이지만, 나이가 들어간다는 건 신체의 기능이 점점 떨어진다는 거니까요. 그 속도를 노력으로 최대한 낮출 순 있겠지만 노화 자체를 막을 수는 없잖아요. 그걸 알고도 제 몸을 아무렇게나 방치한 제 자신이 너무 바보처럼 느껴졌습니다. 지금이야 그래도 젊다면 젊으니 며칠 쉬면 회복이라도 되지 아니었으면 어땠을까 싶더라고요. 그땐 아마 병원 신세를 지고 있지 않을까요...?

 

  오랫동안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려면 젊든 아니든 휴식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것 같습니다. 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쉬는 것도 좋지만 자신만의 회복하는 방법을 만들어 놓는 것도 계획해 놓은 일을 잘 해나가기 위한 하나의 좋은 전략이 될 것 같습니다.

 

명언 속 1분 문법/표현: - 자신의, -만의, 형용사 own

형용사 own소유격 표현(-의) + own + 명사의 형태로 자주 쓰이며

'- 자신의, -만의'라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또 다른 표현으로는 on + 소유격 표현 + own 이 있는데요,

이때는 '- 스스로, - 혼자서, -가 알아서'라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own 앞에는 항상 소유격 표현이 함께 오며 관사는 쓰일 수 없습니다.

 

your own recovery 당신 자신의 회복

 

· I like to be on my own sometimes.

→ 나는 가끔 나 혼자 있는 것이 좋다.

 

· He was no longer master of his own future.

→ 그는 더 이상 그 자신의 미래의 주인공이 아니었다.

 

· She did it on her own.

→ 그녀는 혼자서 그걸 했다.

 

내 휴대폰 속에 저장! 카드로 정리하는 오늘의 영어 명언

로빈 노우드의 회복 명언 http://dadaeng.tistory.com

 

 

한 줄로는 아쉬우신가요?

여기에서 지난 명언도 공부하실 수 있어요!

엘레인 부슬러의 인간 명언 - 그냥? 단지? just 의 의미와 예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