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다잉입니다.

 

오늘의 명언, 마음의 양식 한 줄

The world tolerates conceit from those who are successful, but not from anybody else.

세상은 오직 성공한 자의 자랑에만 관대하다.

 

- John Blake


  제가 취미로 즐겨하는 스포츠(?)가 하나 있습니다. 나름 그 세계에서는 아마추어로서 경력도 꽤 쌓였고 실력도 나쁘지 않은 터라 가끔은 보는 사람들이 신기해하기도 하고 제가 모르는 사람들이 제 소문을 들어 저를 알아보는 경우도 간혹 있어요. 제가 처음에 이걸 취미로 삼기 시작했을 때는 제가 사는 곳 주변에서만 활동했기 때문에 실력을 비교할 사람이 많이 없었습니다. 사실 동네에서는 저만큼 실력이 괜찮은 사람이 잘 보이지 않았기도 했고요. 그런데 점점 경험치를 쌓아가고 실력도 늘려가면서 이 취미에 대해 더 깊게 알게 되었고 전국적으로 활동하는 사람들도 생각보다 꽤 많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만 몰랐던 실력자들만의 커뮤니티도 따로 존재했다는 것도 알게 되었죠.

  그렇게 그 커뮤니티에까지 발을 들이고 여러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때 깨달았어요. 저는 정말 우물 안 개구리에 불과했다는 사실을요. 말 그대로 저보다 대단한 사람들을 찾는 게 그렇게 쉬운 일인지 처음 알았습니다. 그들에 비해 제게는 부족한 점이 너무나 많았고 또 배울 점도 넘쳐났습니다. 그 전까지 저는 제 스스로를 전천후 인간이라고 부를만큼 어느 정도까지는 못하는 일이 없는 사람이었다고 생각했었는데, 그 '어느 정도'라는 것이 정말 그 정도까지만임을 그제서야 알게 된 것이죠. 속으로만 스스로를 과하게 자랑스러워했던 것에 감사했습니다. 혹여 남들에게까지 이것을 털어놨더라면.. 상상만 해도 창피한 상황이 벌어졌겠지요. 세계대회에서 노는 사람들에게 동네 대회에서 1위했다고 우쭐대는 격이었을 테니 말입니다.

  그 후로는 어떤 면에서든 겸손해져야 한다고 마음먹고 스스로에게 좋은 점은 칭찬하고 북돋아주되 언제 어디서든 나보다 더 멋진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을 시기하기보다는 몰랐던 점은 배우고 잘못된 점은 고칠 수 있도록 하자는 마인드를 항상 유지하려고 합니다. 한국만 해도 이 정도인데, 세계로 나가면 나보다 잘난 사람이 얼마나 많을까요? 갑자기 매우 궁금해지네요.

 

명언 속 1분 문법/표현: -하는 사람들, those who

지시대명사 those 는 that 의 복수형으로 멀리 있는 여러 개의 대상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그런데 영어에서는 지칭하는 대상이 꼭 물건일 필요는 없기에 those 가 사람들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여기에 명사에 설명을 더해주는 관계대명사가 더해진 것이 those who 이지요.

those who + 동사는 '동사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나타내며 명사로 쓰입니다.

그리고 뜻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복수 취급하며 주어 자리에 올 경우 동사는 복수형으로 써야 합니다.

비슷한 의미로 the people who 도 쓸 수 있겠네요😄

 

those who are successful 성공한 사람들

 

· Heaven helps those who help themselves.

→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 Everything comes to those who wait.

→ 모든 것은 기다리는 자에게 온다.

 

· Those who cannot remember the past are condemned to repeat it.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 이들은 과거를 반복하기 마련이다.

 

내 휴대폰 속에 저장! 카드로 정리하는 오늘의 영어 명언

카드로 공부하는 오늘의 명언 http://dadaeng.tistory.com

 

 

한 줄로는 아쉬우신가요?

여기에서 지난 명언도 공부하실 수 있어요!

조지 아일즈의 공부 명언 - 복합관계사 whoever 의 의미와 예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