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다잉입니다.

 

오늘의 명언, 마음의 양식 한 줄

Know how to listen, and you will profit even from those who talk badly.

경청할 줄 알면 말이 서투른 사람에게서조차 이득을 얻게 된다.

 

- Plutarch


  저는 이 명언을 보자마자 유병재씨가 청춘페스티벌에서 남긴 한 마디가 떠올랐습니다. 그는 우리가 흔하게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게 븅X같은 사람을 멘토로 잡아야 한다고 했죠. 유명한 분들을 보며 '그들처럼 되고 싶다, 저렇게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마음 먹는 것보다 저런 사람들을 보며 죽어도 저렇게는 되지 말아야겠다고 마음 먹는 게 훨씬 효과적이라고 하더군요. 웃픈(?) 말이지만 저한테는 너무나도 공감되는 말이었어요. 저는 이상을 꿈꾸기도 하지만 항상 최악을 두고 저렇게는 되지 말자고 되뇌이며 살고 있거든요. 그리고 이게 정말 효과적인 충격요법이 되기도 합니다. 가끔 최악의 행동을 하는 스스로를 보면서 끊임없이 자기 반성을 하게 되거든요. 혹시 이렇게 생각해보지 않으신 분들께는.. 한 번쯤은 최악의 케이스를 설정해서 저기까지는 가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명언 속 1분 문법/표현: -하는 방법, how to 동사원형 (to 부정사)

오늘 배울 표현은 to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에 해당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바로 의문사 + to 부정사 표현인데요, 그 중에서도 방법에 대한 것을 나타내는 how to 동사원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how to 동사원형은 '-하는 (방)법[방식], 어떻게 -하는지'라고 해석되며 하나의 덩어리로 명사를 이룹니다.

따라서 주어, 목적어, 보어 자리에 올 수 있게 되지요.

아마 영어로 된 제품 설명서에서 이 표현을 많이 보셨을 것도 같네요😄

 

how to listen 잘 듣는 방법, 경청하는 법

 

· She taught me how to read.

→ 그녀가 나에게 글 읽는 걸 가르쳐 주었어.

 

· Can you show me how to do it?

그것을 어떻게 하는지 보여줄 수 있니?

 

· I'm still learning how to dance.

→ 나는 아직도 춤추는 법을 배우고 있다.

 

내 휴대폰 속에 저장! 카드로 정리하는 오늘의 영어 명언

카드로 공부하는 오늘의 명언 http://dadaeng.tistory.com

 

 

한 줄로는 아쉬우신가요?

여기에서 지난 명언도 공부하실 수 있어요!

마하트마 간디의 진보 명언 - 헷갈리는 콩글리쉬 sign 의 의미와 예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