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다잉입니다.

 

오늘의 명언, 마음의 양식 한 줄

The biggest adventure you can ever take is to live the life of your dreams.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모험은 당신이 꿈꾸던 삶을 사는 것이다.

 

- Oprah Winfrey


 

제가 어렸을 때 세상이 말했던 꿈은

앞으로 살고 싶은 삶이나 내가 그리는 나의 미래 모습이라기보다는

커서 갖게 될 직업에 가까웠던 것 같습니다

너무나 좁은 의미의 꿈이었달까요

그런데 우리의 삶이 직업을 가지는 것으로 끝나는 건 아니잖아요

진짜 꿈에 대해서 긴 시간 깊게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도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셨거나

자신의 미래에 대해 정말 자세히, 깊이 고민해 본 적이 없는 분이 계시다면

정말 허무한 생각이라도 좋으니 빈 종이 한 장 펼쳐놓고

지금의 나를 기준으로 앞으로의 나의 모습을 그려보세요

저는 10년을 기준으로 나눠서 그때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

즉 그때가 되면 어떤 일을 하고 어떤 모습을 하고 있고

주변에 어떤 사람이 있고 무슨 생각을 하며 살지를 생각해봤습니다

또 두렵지만 모두가 맞이해야 하는 죽음의 순간까지도요

뭐 저런 것까지 해?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하기 전과 후에 스스로에 대한 생각이 정말 많이 바뀌었고

행동도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도 꼭 시간을 내서 한 번쯤 해보시길 권해드려요!

 

명언 속 1분 문법/표현: ~하기, ~하는 것, to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to 부정사to + 동사원형의 형태의 덩어리를 말합니다.

예전 글에서 to 부정사가 부사적으로 쓰이는 경우에 대해서 설명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 명언 속 to 부정사는 명사 역할을 하며 '동사하는 것, 동사하기'라고 해석됩니다.

명사는 문장 내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 자리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명사 역할을 하는 to 부정사 역시 주어, 목적어, 보어 자리에 쓰일 수 있습니다.

 

to live the life of your dreams 여러분이 꿈꾸는 삶을 사는 것

 

· I want to be a Youtuber.

→ 저는 유튜버가 되기를 원합니다.

 

· My dream is to make the world a better place.

→ 내 꿈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다.

 

· To study English is exciting.

→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재미있다.

 

내 휴대폰 속에 저장! 카드로 정리하는 오늘의 영어 명언

카드로 공부하는 오늘의 명언 http://dadaeng.tistory.com

 

 

한 줄로는 아쉬우신가요?

여기에서 지난 명언도 공부하실 수 있어요!

푸블릴리우스 시루스의 계획 명언 - 명사에 부정 표현을 붙이는 법, no 명사 의 용법과 예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