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다잉입니다.

벌써 8월이라니, 시간 참 빠르네요.

모두 올해 계획한 목표에 많이 가까워졌길 바랍니다!

 

오늘의 명언, 마음의 양식 한 줄

People with courage and character always seem sinister to the rest.

용기와 인격을 갖춘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악의를 품은 것처럼 보인다.

 

- Hermann Hesse


제 가까운 지인 중에 정말 존경하는 사람이 한 명 있습니다

스무 살이 되자 마자 집을 나와 상경하고 제대하자 마자 그 길로 면접을 보러 간 사람이었어요

지금은 몇 십 억대 자산가가 되어 본인이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며칠 전에 오랜만에 그 사람을 만났는데

정말 오래 알고 지냈던 친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더라고요

그 친구들과 긴 시간 여러 주제로 대화를 나누면서

그들이 장기적으로 옳지 못한 길을 가고 있다는 느낌을 계속 받았다고 합니다

"이 친구들이 땅에 떨어진 파이를 주워 먹으면서 절벽을 향해 가고 있다는 걸 아는데,

내가 말을 해줘야 하나? 그런데 그게 또 얘들한테는 기분 나쁘게 들릴 수도 있잖아.

그렇다고 이걸 보고만 있자니 너무 안타깝고..."

이렇게 말을 할 정도로 말이죠

후에 친구들과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눠 봤는데

돌아오는 건 핑계와 거짓말 뿐이었고

더 이상 건강한 대화를 지속할 수 없었다고 해요

그렇게 저에게는 결국 친구를 잃었다고 얘기하더군요

누군가는 저런 말을 하는 자체가 상대방을 기분 나쁘게 하는 일이고 간섭이니

최대한 자제하는 게 좋다고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정말 그 사람들에게 관심과 애정이 있다면

앞으로 그 관계를 지속하기 위해서라도

쓴 소리일지언정 해줄 것 같습니다

 

명언 속 1분 문법/표현: 소유, 귀속 등을 표현해주는 전치사 with

오늘 보실 전치사 with 는 뒤의 명사와 함께

'-을 가진, -이 있는, -을 지니고[지닌 채로]'라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예전 명언에서 전치사 with 가 도구나 수단을 나타내는 표현으로 쓰인 적이 있었죠.

전치사 특성상 with 뒤에 명사 혹은 동명사가 붙는 건 같지만,

오늘 명언에 쓰인 with 는 성격, 질병, 물건, 일부분 등의 소유나 귀속을 나타냅니다.

같은 단어라 하더라도 상황에 따라 또 다른 의미를 전달해 줄 수 있다는 사실!

앞뒤 문맥을 파악하고, 여러 예문을 익히다 보면 자연스레 맞는 뜻으로 해석이 될 거예요😄

 

with courage and character 용기와 인격을 가진

 

· I got a jacket with a hood.

→ 나는 후드가 달린 재킷을 샀다.

 

· There is a box with a green lid on the shelf.

→ 선반 위에 뚜껑이 초록색인 상자가 있어요.

 

· She looked at me with a hurt expression.

→ 그녀가 마음이 상한 표정으로 나를 바라보았다.

 

내 휴대폰 속에 저장! 카드로 정리하는 오늘의 영어 명언

카드로 공부하는 오늘의 명언 http://dadaeng.tistory.com

 

 

한 줄로는 아쉬우신가요?

여기에서 지난 명언도 공부하실 수 있어요!

앤 모로우 린드버그의 대화 명언 - B만큼 A한, as A as B 의 용법과 예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