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다잉입니다.

제가 사는 곳에는 비가 내리다 말다 하는데

다른 지역에서는 침수 피해 소식이 들려오네요...

인명피해는 없이 무사히 지나가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오늘의 명언, 마음의 양식 한 줄

The future is here.

미래는 이미 와 있다.

It's just not widely distributed yet.

아직 널리 퍼지지 않았을 뿐이다.

 

- William Gibson


이 명언을 보고 어...! 하시는 분들이 많을지도 모르겠어요

안철수씨가 예전에 기자회견에서 인용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예전부터 차원과 시간의 개념(?)에 관심이 조금 있었어요

시간이라는 건 상대적인 것이어서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대상에는 느리게 적용된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을 때

그 충격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네요😅

그 뒤로도 여러 내용을 찾아봤지만... 문과생의 한계일까요

너무 어려워서 아직은 이해를 잘 못하겠어요

아무튼 이 이상한 호기심(?) 때문에 오늘 명언의 첫 문장이 너무나 와닿는 거예요

4차원의 개념에서 생각하면 미래는 바로 우리가 존재하는 이 곳에 이미 있다고 합니다

쓰다 보니 무슨 과학 칼럼처럼 되어버렸네요 하하 역시 너무 어려운 개념인 것 같아요

바로 여기에 있는 미래라니.. 여러분과 저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곧 널리 퍼질 우리 눈 앞의 미래가 여러분이 상상하시는 모습 그대로였으면 좋겠네요!

 

명언 속 1분 문법/표현: not ~ yet 아직 ~아닌

not ~ yet은 '아직 ~아닌'이라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이 표현은 단독으로도 쓰여 '무언가를 아직 하지 못했다[않았다]'라는 의미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문장내에서 보통 not은 동사부분에, yet은 끝부분에 붙으니 해석할 때 유의하세요!

 

not widely distributed yet 아직 널리 퍼지지 않은

 

· Not yet.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아뇨 아직이요. 아직 못 했어요.

 

· Daisy can't count yet.

→ Daisy는 아직 숫자를 셀 줄 몰라요.

 

· It's not yet official.

아직 공식인 건 아니예요.

 

내 휴대폰 속에 저장! 카드로 정리하는 오늘의 영어 명언

카드로 공부하는 오늘의 명언 http://dadaeng.tistory.com

 

 

한 줄로는 아쉬우신가요?

여기에서 지난 명언도 공부하실 수 있어요!

[명언으로 쌓는 문법과 표현] - 조지 칼린의 명언 - there is/there are의 용법과 예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